안녕하세요, 밀크프리 대표 전준완입니다. 위에 써 있는 것처럼 저는 우유 알러지 환자에요. 그래서 우유뿐만 아니라 우유가 들어간 빵, 과자, 아이스크림, 치즈 등 그 맛있는 유제품을 하나도 먹을 수 없죠. 다른 친구들이 저런 음식들을 맛있게 먹는 모습을 지켜봐야만 했을 뿐 아니라, 무언가를 먹을 때마다 우유가 들어있는지를 두번 세번 확인하며 마음 졸여야 했습니다.
저는 그러던 중 호주에 어학연수를 가서 새로운 세계를 경험하게 됩니다. 호주에는 아몬드 밀크와 같은 식물성 우유로 만들어 우유가 전혀 들어있지 않은 Dairy-Free Food(유제품 대체 식품)들이 정말 많았거든요! 빵, 과자, 아이스크림부터 치즈까지 유제품과 똑같은 맛을 내지만 제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을 먹으며 저는 결심했습니다. 이 즐거움을 저와 같은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에게도 나눠주어야 겠다고 말이죠.
한국에 돌아온 저는 유당불내증 때문에 우유를 못 먹는 마케터와 밀가루를 못 먹는 디자이너를 만나 밀크프리를 창업하게 됩니다. 우유로부터 자유를! 우유를 못 먹는 사람들도 즐거운 식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전세계의 다양한 유제품 대체 식품들을 발굴하고,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해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. 나중에는 우유뿐만 아니라 채식, 할랄 등 다양한 식습관이 존중받는 사회를 만들고 싶다는 비전을 가지고 있답니다 :)